사업주 정보

매출감소 자영업자, 사업주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안내.

직업상담사 2022. 6. 23.

사업주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잡(JOB)연구실 입니다.
경험 공유 및 정보제공의 목적으로 사업주 및 자영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 주관적 견해가 포함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매출감소 자영업자, 사업주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안내."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많이 무던해 지고 일상생활을 하고는 있지만,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아직까지도 코로나 여파가 남은거 같아요ㅠㅠ 

그래서 그런지 많은 자영업자, 사업주 분들께서 많은 손실을 떠안게 되었고, 그로인한 폐업도 많아 졌지요.

 

지난해 부터 뜨겁게 화두대고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정부의 방역조치로 인해[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소상공인법])제 12조의 2에따라서 2021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소기업의 손실을 피해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으로 보상하고 있습니다.

 

분기에 따라서 국세청 과세자료 등으로 확인한 입증된 매출감소(손실액)을 토대로 손실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방법

오프라인의 경우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셔서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하여 신청 

온라인의 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상"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에서 증빙서류 업로드 신청을 하시면됩니다.

내일부터 신청 서비스는 일시 중단입니다. 7/5일부터 재게되니 이점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이상 "매출감소 자영업자, 사업주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안내."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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