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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로세서 한글 문서작성 실무에 필요한 부분 표만들기편 #2

직업상담사 2020. 9. 27.

안녕하세요.

다양한 직업정보를 알려드리는 잡(JOB)연구실 입니다.
직업 실무를 바탕으로 취업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여러 직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 주관적 견해가 포함되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워드프로세서 한글 문서작성 실무에 필요한 부분 표만들기편 #2

 

10분만 투자해서 배울 수 있는 필수 단축키 사용법

 

보고서, 계획서, 사무문서 등등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문서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격증은 있지만 실무에 활용하려니 잘 모르겠고, 막상 타이핑은 자신있는데 마우스로 편집하는 걸 찾다가 아까운

시간만 흘려보내게 됩니다.

문서 연습을 하려고 한글 단축키 표를 뽑았는데... 무슨 단축키가 이렇게 많은지...

그래서 실제 실무에 자주사용하면서 유용한 단축키만 추려서 기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시간에 기초편을 못 보신분은 

워드프로세서 한글 문서작성 실무에 필요한 부분만 알려 드립니다 #1       <<<클릭 하시면 이동됩니다.

 

1. 표를 만들고 싶은 부분에 컨트롤(CTRL)+N+T 를 눌러 표만들기를 실행합니다.

원하시는 줄 / 칸을 설정하세요. 중간에 수정가능하니 처음부터 너무 고민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2. 표 전체를 선택후에 P를 눌러 표/셀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글자처럼 취급 이부분에 꼭 체크를 해주세요. 그 이유는 추후 수정할때 / 여러장의 문서로 인해 페이지가 늘어날때 이때 글자처럼 취급을 안해 놓으면 순서가 뒤죽박죽 될 수도 있고 수정에 어려움이 있으니 글자처럼 취급을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3. 표 안에서 F5키를 활용하여 편집을 좀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F5 한번은 블록 한번을 선택/두번은 처음 선택한 블록을 기준으로 좌/우/상/하 블록이 같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4. 표 안에서 F5키 세번 누르면 표가 전체 선택 됩니다.

 

5. 표 전체 선택 상태에서 L을 누르면 셀 테두리 / 배경 설정 가능

테두리 / 배경 / 대각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6. 위와 같이 표의 너비가 같지 않아 좌우 너비를 같게 만들고 싶을때

표전체 선택 상태에서 W를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좌우 너비가 같아 집니다.

 

7. 위와 같이 표의 높이가 같지 않아 상하 높이를 같게 만들고 싶을때

표전체 선택 상태에서 H를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상하 높이가 같아 집니다.

 

 

8. 표를 합치고 싶을때

합칠 블럭을 선택한 후 M을 누르시면 선택한 표의 부분이 합쳐 집니다.

 

9. 표를 나누고 싶을때

나누고 싶은 블럭을 선택한 후 S를 누르시면  줄 개수/ 칸 개수를 선택하여 나눌수 있습니다.

 

 

 

10. 글자 자동체우기 활용

내가 작성한 곳의 기준으로 채우기 하고 싶은 방향을 드레그 후 A 를 누르면 자동체우기가 됩니다.

단. 우측/아래만 가능하고 좌측/위쪽은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워드프로세서 한글 문서작성 실무에 필요한 부분 표만들기편 #2 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실무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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